포스터시티 크라운 플라자호텔에서 12일 열린 외국어대학교 ‘SF 최고경영자과정’입학식에 참석한 1, 2기생들이 함께 포즈를 취하고 있다. |
북가주지역 한인 경제인들에게 체계적 경영기법을 전수, 실제 사업에 효과적으로 접목토록 교육시키는 제2기 ‘SF 최고경영자과정(SF Executive MBA)’의 4주 일정이 시작됐다.
한국 외국어대학교 경영대학원이 주최하고 1기 원우회(회장 유병주) 주관으로 열린 E-MBA과정의 입학식이 12일 포스터시티 크라운 플라자호텔에서 열렸다.
이날 행사에는 2기 수강생과 1기생 및 지역 한인 인사 등 70여명이 참석했으며 2기생 20명은 앞으로 4주동안 회계정보 및 기업가치, 첨단정보기술(IT), 글로벌 마케팅, 기업·조직의 전략 변화, 재무 등 경영 관련 최신 정보를 배운다.
강사진은 모두 외국 강의 경험이 있는 외대 교수들로 구성돼 있다.
조장연 전 경영대학원 원장은 환영사를 통해 “대다수의 한인 사업가들이 실패와 성공을 거듭하면서 노하우를 터득하게 된다”며 “훌륭한 경험도 이론이 뒷받침돼야 더욱 조직적으로 사업을 운영하고 실패도 줄일 수 있다”고 강조했다.
그는 또 “전문적으로 경영학을 공부하고 글로벌 경영 마인드를 가질 수 있는 좋은 기회”라고 덧붙였다.
유병주 회장은 “나 자신도 36년 동안 비즈니스를 운영해 오고 있다”면서 “1기때 배운 경영 기법을 실제 사업에 도입해 매출과 조직 관리에서 상당한 효과를 봤다”며 참가를 당부했다.
입학식 후에는 조장연 원장의 ‘회계학’ 첫 수업이 진행됐다.
과정을 이수하면 외국어 대학 총동문회원 자격이 부여되며 총장 명의의 최고경영자 수료증을 받게 된다.
등록금은 3000달러로 식사와 입학·졸업식 가운 등 제반 경비가 포함돼 있다.
한편 수강을 희망하는 한인은 15일이나 16일 양일중 하루를 선택, E-MBA 과정을 1인당 1회 무료로 들을 수 있다.
▷장소: 1221 Chess Dr. Foster City
▷문의: (510)915-4278, kangseungku@yahoo.com
김판겸 기자 - See more at: http://m.koreadaily.com/news/read.asp?art_id=1059424&referer=#sthash.k6WqdP2U.dpuf
[샌프란시스코 중앙일보] 07.14.10 21:39